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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성 민원, 그리고 존중과 배려
판권 페이지
유페이퍼
|
장원영
|
2024-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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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
서.담.결
판권 페이지
1. 사람은 모두 다르다.
2. 악성 민원이란?
3. 공무원의 역할과 임무
4. 공무원의 현재 위상
5. 악성 민원의 유형
6. 소극적 민원 대응 현실
7. 실제 피해 사례
8. 악성 민원에 대한 대응 실태
9. 악성 민원에 대한 생각의 전환
10. 책임과 의무의 무게와 동일한 권리 보장
11. 소속 직원 보호는 시장의 의무
12. 공무원의 친절과 한계
13. 민원 대응 지침의 재정비
14. 시대상을 반영한 지침 필요
15. 전담 대응조직 신설과 소속 직원 보호 프로그램 운영
16. 전담 대응조직 운영의 장점과 단점
17. 민원 응대 평가제도의 개선과 축소
18. 마치며